AD
  •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데일리한국 조진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5개지역 소재 학교를 방문해 ‘KB국민은행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활동은 영업점과 매칭된 전국 557개 결연학교들 중 지방 농촌지역 소재 학교를 방문해 금융교육·은행창구 체험·KB스타비(飛) 심리교실 등을 진행하는 KB국민은행의 대표 경제금융교육 봉사활동이다.

이번 회차에서는 천안 행정초등학교·전주 미산초등학교·사천 곤명중학교·상주동부초등하교·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를 방문해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브랜치(Branch · 이동점포)’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통장과 체크카드발급 등을 통한 창구 현장실습을 체험했으며, ‘찾아가는 책버스(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에서는 직원과 함께 스토리텔링의 시간을 가졌다.

또 교실에서는 대학생경제교육봉사단(폴라리스) 학생들이 이론교육과 보드게임 및 퀴즈 등을 통한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고 ‘심리야 놀자’, ‘다문화 이해교실’ 등의 심리교실도 열렸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경제관념을 키우고, 미래의 주인공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경제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든든한 금융 친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7/03/21 16:22:05 수정시간 : 2017/03/21 16:2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