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영운 기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이하 산기협)와 공동으로 오는 3월 30~31일과 4월 6~7일 ‘제9기 프로젝트매니저(Project Manager) 핵심역량 강화과정’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판교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위치한 융기원 컨텍아카데미에서 실시되며 기업의 신기술·신제품 개발 관련 PM 역할수행자 또는 향후 PM 대상자 등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주요 과정으로 △핵심기술 도출 및 달성수준 설정 △외부환경 인지(Why), 목표(What), 핵심기술(How) 간의 연관성 △전략적 제품 및 기술개발 방향 기획 프로세스 △R&D 조직 리더십 등에 대한 내용을 통해 PM 담당자의 핵심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강연들이 마련됐다.

1일차에는 R&D리더십 및 조직관리, 과제목표 설정 및 고객 관점에서의 과제 제안하기 교육을 , 2일차에는 과제의 계획·관리·평가 및 과제회의 운영과 변화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3일 차에는 기업 R&D 변화방향과 PM의 역할, 기술혁신을 위한 상세설계를, 4일 차에는 공정기술 확립을 위한 프로세스 매핑, 과제의 일정 및 리스크 관리에 대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컨텍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29일까지 가능하며, 등록비(중식 및 교재비 포함, 주차지원)는 경기도내 기업 및 산기협 회원기업은 30만원, 그 외 기업은 50만원이다. 수료시 융기원 및 산기협 명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