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 기자]17일 주성엔지니어링(036930)에 대해 유진투자증권 이정, 노경탁 연구원은 '1Q17 및 2Q17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장비 수주 증가로 개선세 지속' 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 목표주가는 15,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두 연구원은 '당사는 2017년 국내 및 중국 디스플레이업체들의 공격적인 OLED 투자와 지속되는 반도체 미세공정전환 투자, 당초 예상을 상회하는 3D NAND 투자 속도, 또한 중국 업체들의 반도체시장 진출에 따른 기술경쟁력 부각 등에 주목하여 현 주가에서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긍정적으로 접근할 것을 권고한다' 라고 밝혔다.

또한 '동사의 4Q16 실적은 주요 고객사향 디스플레이 장비 수주 증가와 해외 업체향 플렉서블 OLED 장비수주, 반도체 미세공정전환 지속 등으로 크게 개선면서, 시장예상치(영업이익 98억원)을 대폭 상회했다' 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두 연구원은 동사의 1분기 실적 전망에 대해서 '동사의 1Q17 실적은 국내외 디스플레이업체들의 플렉서블 OLED라인 투자확대와 반도체 미세공정전환 지속등으로 호조세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디스플레이업체들의 투자가 확대되는 2Q17부터는 분기별기준 성장세를 재차 기록할 것' 이라고 전망했다.

▷ 관련 섹터 (OLED)
엘아이에스, 탑엔지니어링, 덕산네오룩스, 아바코, 엘오티베큠, 미래컴퍼니, 쎄미시스코, LG디스플레이, 원익IPS, 에스엔유, 아이씨디, MBK, 뉴파워프라즈, 비아트론, 제이스텍, 동아엘텍, AP시스템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