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조진수 기자] SC제일은행은 스타트업 및 핀테크 관련 IT기업에 소속된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을 열고 오는 3월 1일부터 4월 7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통적인 은행의 모습에서 탈피해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은행으로 변모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총 세 가지로 △고객들에게 매력적이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채널 이용 방안 △고객 친화적이며 혁신적인 모바일상품 제안 △고객들에게 은행의 상품 및 마케팅 관련 맞춤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분석방법 제안 등이다.

응모작들을 대상으로 1차 제안서 심사와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치른 후 오는 5월 중 최종 3개 수상팀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팀에게는 상패 및 상금 500만원,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팀에게는 각각 상패 및 3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입상팀들에게는 시상특전으로 SC제일은행 및 SC제일은행의 모그룹인 글로벌 금융그룹 스탠다드차타드와 협업해 세계 금융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남기흥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운영본부장(CIO)은 “이번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을 통해 틀에 박히지 않은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은행 서비스에 실제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국내 소규모 핀테크 기업들이 SC제일은행 및 스탠다드차타드 그룹과 협업해 세계 금융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