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항공
[데일리한국 이창훈 기자] 대한항공이 트위터 계정 회원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15일 하루 동안 '트위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대한항공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진행되며, 이벤트 트윗에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남기고 리트윗과 '마음에 들어요' 버튼을 누르면 응모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비행기 미니어쳐 마그네틱 등 대한항공 기념품을 증정한다.

대한항공이 트위터 회원 20만명을 돌파한 건 2009년 11월 계정 오픈 이후 7년 3개월 만이다.

대한항공은 현재 국내 및 해외지역 사용자들을 위해 국내와 영문 트위터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09년 11월 오픈한 이래 약 31만3000명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 국내 회원이 20만, 해외 회원도 11만 3000여명에 이른다.

대한항공은 앞으로 트위터 채널 외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플러스 등 온라인을 통해서 회원들과의 친밀한 소통을 지속해 나갈 것이며, 사랑나눔 일일카페, 견학행사 등 오프라인에서도 회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이러한 소통 노력을 인정받아 작년 2월 항공 이용 승객들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위터 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