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CJ컵앳나인브릿지 2026년까지 진행…4라운드 72홀 컷아웃 없어

해외톱랭커 60명 포함 78명 참가, 한국10명 출전 유망주 발굴 기대

24일 서울 필동 CJ인재원에서 열린 '더CJ컵앳나인브릿지' 개최 협약식에서 손경식 CJ그룹 회장과 PGA사무국 부커미셔너 제이 모나한이 MOU 체결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CJ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내년 10월 열리는 국내 첫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정규대회인 ‘더CJ컵앳나인브릿지’(THE CJ CUP@NINE BRIDGE·이하 CJ컵)가 총상금 100억원대의 초특급 대회로 치러진다.

CJ그룹은 24일 서울 필동 CJ인재원에서 PGA투어 사무국과 CJ컵투어 개최 협약을 맺고, 대회 공식일정을 발표했다.

CJ는 CJ컵투어를 2017년부터 오는 2026년까지 매년 한 차례씩 총 10회 열기로 하고, 첫 대회인 내년은 10월 16~19일 나흘 동안 진행된다.

CJ는 “대회 총상금 규모는 925만 달러(약 105억원)로 PGA투어 정규대회 가운데 최고 수준”이라고 소개했다.

참가선수 규모는 78명으로, 페덱스컵 포인트 상위랭커 60명과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선수 등 18명이다.

CJ에 따르면, 올해 페덱스컵 랭킹 60위 이내에 진입한 한국 남자골퍼로는 김시우(21·CJ대한통운) 선수가 유일하다. 따라서 CJ는 PGA측과 협의해 최소 10명 이상의 한국선수 참가를 보장받을 계획이다.

경기 운영은 참가선수 전원이 총 4라운드 72홀을 완주하는 ‘노 컷오프(No Cut-Off)’의 스트로크 방식으로 치러진다. 우승자에겐 2년 동안의 PGA투어 시드가 주어진다.

CJ컵투어 대회 장소는 최종 확정되지 않았으나, CJ가 운영 중인 제주 나인브릿지, 경기도 여주 해슬리 나인브릿지 두 골프장 가운데 한 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24일 서울 필동 CJ인재원에서 열린 '더CJ컵앳나인브릿지' 개최 협약식에 참석한 경욱호 CJ㈜ 경욱호 마케팅 부사장, 김시우 프로골퍼(CJ대한통운), PGA사무국 부커미셔너 제이 모나한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CJ
CJ컵투어 개최로 CJ는 골프사업을 한단계 더 진일보 시키는 미래 프로젝트로 진행한다.

즉, CJ컵투어를 통해 젊은 유망주들이 보다 쉽게 세계 무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이들의 꿈과 희망을 연결하는 통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는 목표다.

경욱호 CJ㈜ 마케팅 부사장은 “최소 10명 이상의 국내 선수들이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할 것”이라며 “이는 젊은 선수뿐만 아니라 한국남자골프의 도약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피력했다.

PGA투어 사무국의 부(副)커미셔너 제이 모나한은 “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신유통,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골프 분야에서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선도기업 CJ와 함께 PGA투어 파트너십을 맺는다는 건 CJ컵투어가 향후 한국 스포츠산업에 자리매김한다는 의미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CJ컵투어는 PGA투어의 글로벌 방송 파트너사의 전세계 중계를 통해 10억 가구 이상의 시청자들에게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