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석자 적어 바지속에 넣거나 회장 연루설은 완강히 부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데일리한국 동효정 기자] 검찰의 비리 의혹 수사로 소환 조사를 받는 롯데그룹 사장단이 '신동빈 회장 지키기'에 너도 나도 나선 모양새다.

23일 롯데그룹과 검찰 등에 따르면 정승인 코리아세븐 대표는 최근 참고인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으러 가기 전 바지 속에 ‘안중근’ 석자가 적힌 종이를 부착했다.

불필요한 진술로 회사에 누가 되는 일이 없도록 스스로 결의를 다진다는 취지에서다.

정 대표는 롯데피에스넷의 손실 보전을 위해 2010~2015년 사이 4회에 걸쳐 실시한 36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코리아세븐이 다른 계열사들과 함께 참여해 손실을 보도록 했다는 의혹에 대해 조사를 받았다.

김치현 롯데건설 사장도 최근 검찰 소환 조사 과정에서 신 회장에 대한 충성심을 보여준 것으로 전해졌다.

신격호 총괄회장과 사실혼 관계인 서미경씨의 6000억원대 증여세 탈루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은 김 사장을 상대로 당시 정책본부장이던 신 회장의 위법 사실 인지 여부 등을 캐물었으나 김 사장은 이를 완강히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허수영 롯데케미칼 사장도 비리 의혹과 관련 신 회장의 지시를 받거나 보고를 한 적이 없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채정병 롯데카드 사장 역시 신 회장의 범죄 행위 연루 의혹을 전면 부인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