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형 상가는 최근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다.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한 오픈형 구조 유동인구 확보가 용이한 구조로 설계된다. 신사동 가로수길, 분당 정자동의 카페거리, 판교 아브뉴프랑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도 모두 스트리트형 구조다.

업계 전문가는 “스트리트형 상가는 출입구를 주요 동선상에 배치해 점포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존(zone)별로 입점업체를 선별하기 때문에 경쟁력 있는 브랜드 위주로 구성되는 특징이 있다”며 “이런 상가들은 자연스런 유동인구 확보로 데이트를 즐기러 나온 연인과 가족단위의 수요층, 나들이 고객 등 이들의 체류시간을 증가시켜 상권활성화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GS건설이 울산의 가로수길이라 불리는 삼산로에서 공급하는 울산센트럴자이 상업시설 ‘더 테라스 가든’도 대표적인 스트리트형상가 중 하나다. ‘더테라스가든’은 스타벅스, 계절밥상, 미스터 시래기, 팬아시아, 닥터로빈, 준오헤어, 곤트란쉐리에 등을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까지 입점시켜 인기몰이 중이다.

더테라스가든은 삼산동 현대백화점 인근에 위치하여,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이 밀집된 울산 내 중심상권으로서 지역적 강점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체 상가 연면적은 약 4,816평으로, 지상 1층부터 4층까지 총 80개의 점포로 이루어져 있다.

상가 외관은 그리스의 산토리니섬을 디자인 모티브로 유럽풍의 고급스러운 테라스와 화려한 어닝, 외부계단과 에스컬레이터를 통한 상층부 수직동선의 활성화 등이 어우러져 유럽의 느낌을 연출하였다.

상가 임대 홍보관은 울산시 남구 달동 1364-1번지 울산센트럴자이 현장 1층에 있다. 지난 해 11월 준공이 완료돼 바로 입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