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한국투자증권 박가영 연구원은 MDS테크(086960)에 대해 "자율주행 개발에 필요한 A to Z 제공"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유지)'와 목표주가 30,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박 연구원은 "ICBMS 등 IT 트렌드 급변과 자동차업체의 생존을 결정짓는 자율주행 이슈로 기업들의 R&D가 여느 때보다 활발하다. R&D 열기와 개발툴 매출은 직접적으로 연동되며 그 외 개발자들의 수고를 덜어주는 편리한 개발환경과 솔루션, 필요시 HW까지 제공하고 있어 MDS테크는 시장 개화의 앞단에서부터 성장이 가능한 구조를 가진, 유의한 경쟁사 없는 독특한 포지션의 업체"라고 분석했다.

또한 "인수한 텔라딘은 현재 PMI(Post Merger Integration) 중이고, 제휴한 사이버텔 브릿지와는 재난안전망 구축 사업에 입찰을 준비 중이다. 텔라딘 인수, 사이버텔 브릿지와의 제휴는 현재 정부가 진행 중인 PS-LTE(Public Security-LTE), LTE-R(LTE-Railroad), LTE-M(LTE-Maritime) 등 국가 재난안전망 사업이 확대되며 기회를 찾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 연구원은 동사 성장 모멘텀에 대해서는 "MDS테크놀로지는 사이버텔 브릿지가 보유한 PTT(Push To Talk) 무전솔루션인 ‘Every talk’을 구성해 통신사와 함께 SI입찰에 참여한다. PTT 솔루션은 정부 연계망뿐 아니라 민간기업의 공장 내 안전망 구축사업에도 활용할 수 있어 현재 기업과 구축을 논의 중이다. 하반기에 본업의 성장과 더불어 추가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모멘텀이 집중되어 있다"고 전망했다.

▷ 관련 섹터(자동차 전장화)
팅크웨어, 텔레칩스, 한라홀딩스, 서연전자, S&T모티브, 유비벨록스, 에스엘 등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