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아자동차 제공
[데일리한국 이선아 기자] 5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신형 스포티지가 '2016 중동 올해의 차(2016 Middle East Car of the Year)'에서 소형 SUV 부문에서 선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중동 올해의 차'는 중동지역 전체를 대표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어서 현지 소비자들의 차량 구매에 적잖은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아차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는 기아차의 신형 스포티지가 중동시장에서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신형 스포티지는 지난 3월부터 중동지역에서 본격 판매돼 4월까지 두 달간 약 5000대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앞서 신형 K5도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유력 홍보대행사 'PR 아라비아'가 선정한 '2016 올해의 차(PR Arabia Auto Award)'에서 대중 세단 부문 올해의 차로 선정되는 등 중동지역에서 기아차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동지역의 대표 전략 차종인 스포티지와 K5가 '중동 올해의 차'에 잇달아 선정돼 중동지역에서 입지를 넓여나갈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앞서 기아차는 지난해 중동지역에서 총 17만5846대를 판매해 7.9%의 점유율로 도요타, 현대차, 닛산에 이어 4위를 기록한 바있다.

한편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7개국의 자동차 전문기자단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디자인, 주행성능, 안전성 등을 엄밀히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