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들, 출퇴근 시간 이용해 손 쉽게 주문 가능한 건강 식음료로 건강 챙겨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영양소 골고루 갖춘 ‘두유’, ‘견과바’, ‘생어묵’ 등 올인원 식음료 인기

[데일리한국 장원수 기자] 바쁨이 곧 미덕으로 간주되는 사회 속에서 현대인들은 바쁘게 살아가고 있다. 최근 국립국어원에서 발표한 신조어 중 하나인 ‘출퇴근 쇼핑족’이란 단어도 현대인의 바쁜 생활상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단어다. 출퇴근 쇼핑족은 나가서 쇼핑하는 것 대신 출근과 퇴근 시간을 이용해 모바일이나 태블릿 기기로 쇼핑을 하며 시간을 조금이나마 절약하는 것을 선호한다.

이렇듯 시간을 쪼개 쓰며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는 식사를 위한 시간을 온전히 갖는 것조차 어려울 때가 많다. 아침을 자주 거르고 대충 식사를 때운다거나 영양가는 낮으면서 칼로리는 높은 식사를 자주 하게 되어 영양불균형에도 쉽게 노출된다. 하지만 아무리 바쁘다 한들 건강까지 포기 할 수는 없는 법이다. 부족한 영양소를 골고루 갖춰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을 챙겨줄 올인원 식음료와 함께 출퇴근 쇼핑족들이 손쉽게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 직영몰을 함께 소개한다.

42년 두유 연구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한 정식품의 대표제품 ‘베지밀A’(사진)와 ‘베지밀B’(사진)는 현대인들의 불균형한 식습관을 고려해 과학적으로 영양을 설계한 건강음료다. 베지밀 한 팩에는 한국인의 영양소 섭취와 흡수까지 고려해 콩에 함유된 기본 3대 영양소(탄수화물·단백질·지방)을 비롯해 7종의 비타민(비타민B1, B2, B6, C, D3, 나이아신, 엽산)과 4종의 미네랄(칼슘, 철분, 인, 아연) 등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되어 있다. 베지밀 팩 제품은 특수 처리된 무균 종이팩에 담겨 방부제 사용을 일절 하지 않고도 상온에서도 6개월간 신선하게 장기 보관이 가능해, 아침을 자주 거르는 바쁜 직장인과 싱글족이 집에 구비해 놓고 꾸준히 챙겨먹기에도 좋다.

정식품 이동호 홍보팀장은 “최근 시간을 절약하고 편리하게 장을 보는 온라인 쇼핑족이 증가하고 있어 정식품에서는 종합 온라인쇼핑몰인 이데이몰을 통해 베지밀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며 “균형있는 영양설계로 아침식사 대용식과 영양가 있는 간식으로 제격인 베지밀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까지 꼭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내추럴스낵 전문기업 올가니카의 ‘어네스트바 퀴노아’는 신선한 아몬드, 캐슈, 땅콩, 호두, 크랜베리에 ‘신이 내린 곡물’로 불리는 퀴노아를 더해 영양성을 높인 견과바 제품이다. 어네스트바에 들어있는 퀴노아는 GI지수 및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식품이다. 또 건강에 좋은 각종 견과를 고루 사용해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리놀산, 올레인산,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게 함유돼있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줘 직장인들의 피로회복과 기력보충에 도움을 준다. 어네스트바 퀴노아 제품은 퍼핑곡물로 부피를 증가하지 않고 통견과만을 사용해 포만감을 주며 합성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한천 분말과 땅콩버터, 쌀엿으로 결착시킨 무첨가 제품이다.

CJ제일제당 ‘백설 영양균형 핫케익믹스’는 한국영양학회와 공동개발을 통해 성인 기준 한 끼 식사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 철분 등 11가지 영양소를 적정량에 맞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영양균형까지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양간식으로 손색없다. 뿐만 아니라 핫케익 구매 시 탄수화물 과다 섭취에 대해 걱정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의 균형을 맞췄다.

풀무원 ‘알래스칸특급 직화구운어묵’은 불에 직접 구워 내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이 살아있는 바로먹는 간식 어묵이다. 생선살이 80% 이상이나 함유돼 있는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직장인들의 영양 간식으로도 인기이다. 청정 알래스카 해역의 100% 자연산 명태 A등급 이상의 연육만을 사용하고 밀가루 및 6가지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아 별도의 조리 없이 생으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며 먹을 수 있는 봉지 형태의 제품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