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센(032680)이 1일 의료정보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출시하며 빅데이터 사업을 강화할 것이란 소식에 7.4% 급등한 1,670원에 장을 마쳤다.

IT솔루션 전문기업인 동사는 이날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개최된 'HP 테크놀로지@워크(Technology @Work) 2014'에 참가해 의료정보 빅데이터 솔루션 ‘빅센메드(BIG-CEN Med)’ 기술을 선보이고 호평을 받았다.

빅센메드는 HP 오토노미 아이돌 솔루션(HP Autonomy IDOL Solution)을 기반으로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하는 의료정보 빅데이터 솔루션으로, 병원 내 축척 된 수많은 의료데이터(환자정보, 검사정보, 진료정보, 수납정보, 처방정보 등)로부터 가치 있는 정보를 찾아내 의료진이 직접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석 시스템이다.

빅센메드는 환자들의 데이터를 이용해 유사 대조군내에서의 비교분석에 따른 질병 발생 위험도를 파악하고 위험도 높은 진단 항목간의 상관관계를 파악해 줌으로써 의료서비스에 획기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병원 이슈 분석, 평판분석을 통한 병원 간 서비스 비교분석, 산하 병원들간 정보 연계 및 통합 구축, 데이터 볼륨 및 사용량 증가에 따른 시스템 확장 등 비정형 데이터 분석과 시스템 유연성을 보장한다. 이 외에도, 시스템 내에는 원 클릭을 통한 진료 히스토리 분석기능, 다양한 정보에 대한 복합 필터링 기능, 쉽게 단어를 찾아내는 입력 자동완성 기능, 다양한 형태(excel, xml)의 결과 출력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가 손쉽게 복합적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김재홍 대표이사는 ”빅센메드는 정형화된 정보와 지금까지 활용하지 못했던 비정형 정보까지 통합 분석하여 심도 있는 의료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의료정보 연구에 적극 활용 가능한 의료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빅데이터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 덧붙였다.

※ 신용등급 상관없는 연3.2% 팍스넷스탁론이란? 1)본인자금의 300%, 최대 3억원의 투자금으로 관심종목을 추가적으로 매수할 수 있고 2)6개월씩 최장 5년까지 장기투자가 가능하며 3)국내 최저 연3.2% 로 이용할수있는 주식자금대출상품이다. 또한 국내 메이저 증권사, 금융기관과 제휴를 맺고 있어 안정적인 투자운용이 가능하다. 관련된 문의는 1644-8145 로 누구나 상담 받을 수 있다.

☞ 팍스넷 스탁론 바로가기

▷ 클라우드컴퓨팅 관련주
KT(030200), 포스코 ICT(022100), 한일네트웍스(046110), 인프라웨어(041020), 효성ITX, SK텔레콤, 다우기술, 엔텔스, 케이아이엔엑스, SK C&C, 더존비즈온, 안랩, 동부CNI, 유엔젤, 모바일리더, 파이오링크, 필링크

< 본 정보는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입니다. >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