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는 비공개…검찰에 증거로 제출할 듯

삼성전자가 '고의 파손 논란'에 휩싸인 세탁기를 독일에서 들여오고 있다. 사진=삼성전자/LG전자 로고
'세탁기 고의 파손 논란'으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신경전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 측이 15일 독일 베를린 시내 자툰 슈티글리츠 매장에 전시돼 있던 문제의 세탁기를 국내에 공수해오기로 결정했다. 단 사건의 정황이 담겼다는 CCTV 자료는 공개하지 않을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베를린에서 열린 가전전시회 IFA 2014 도중 자사 세탁기를 고의로 파손했다며 LG전자 HA사업본부 조성진 사장과 세탁기 담당 임원 등을 업무방해·재물손괴·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수사의뢰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 관계자는 15일 "슈티글리츠 매장 1층 전시실에 있던 제품은 독일 현지법인의 자산"이라며 "파손된 제품을 국내로 들여오고 있다"고 전했다. 공수되는 제품은 슈티글리츠 매장에 있던 3대 중 한 대로 삼성전자는 이 세탁기가 도착하는대로 검찰에 증거물로 제출할 계획이다. 같은 베를린 시내 자툰 유로파센터에 진열된 세탁기 4대도 도어 연결부(힌지)가 파손됐으나 해당 제품은 LG전자 임직원들이 매장 측과 변상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조 사장이 직접 세탁기를 파손하는 장면이 담긴 CCTV 자료를 확보했으나 내부 법률검토 결과 이를 공개하지는 않기로 했다는 입장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자료의 해상도가 등장 인물의 얼굴을 충분히 식별할 수 있을 정도"라고 설명하면서도 "CCTV를 공개하면 개인정보보호법에 저촉될 수 있어 수사기관에만 증거물로 제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삼성 측의 주장에 따르면 해당 CCTV 화면에는 조 사장이 무릎을 굽히면서 세탁기 도어 연결부를 세 차례 꾹꾹 누르는 장면이 담겨있다.

LG전자는 "모든 업체들이 통상적으로 하는 경쟁 제품 사용환경 테스트를 했을 뿐"이라면서 제품을 파손할 이유가 없었다는 기존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검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