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마음심리상담센터의 문가인 대표의 셀프힐링북 ‘힐링을 노래하라’가 출간했다.

현대인에게 마음을 챙기는 것은 중요하지만 쉽지 않은 일이다. 이 책은 독자가 바쁜 일상 속에서 마음을 잠시 들여다보고 마음을 위로해주는 책이다. 더 나아가 ‘일과 사랑의 균형’을 이루는 방법을 심리학자의 시각으로 풀어나가고 있다. 일반대중뿐만 아니라 심리상담사에게도 유용한 책이다.

이 책은 독자 스스로 삶의 변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4단계의 솔루션으로 설계되어 있다. 1단계 힐링 포엠은 저자가 내담자와의 심리상담 및 최면상담을 통해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지어진 에스프리다. 보이지 않는 마음을 시라는 도구로 표현하여, 인간의 마음에 대해 통찰의 순간을 맛보게 된다.

2단계 힐링 메시지는 수만 명의 내담자를 심리상담하면서 경험한 실제 심리상담 및 최면상담 사례에 근거한 상담 장면의 구체적인 대화가 제시되어 있다. 이에 저자가 내담자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하여 어떤 방법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1부 우울, 불안 및 분노 등 감정관리 및 스트레스관리 방법, 2부 대인관계 방법, 3부 진로설정 및 성취 방법, 4부 사랑의 기술, 5부 자신감 및 의지력향상, 외로움극복 등 다양한 삶의 기술, 6부 치유의 방법, 7부 자기성찰 방법, 8부 영적 성장 방법, 9부 심리상담자의 마음가짐으로 이어진다.

3단계 힐링 솔루션은 독자들에게 앞서 1, 2단계에서 알게 된 지혜와 지식을 실생활에서 적극적인 실천을 해보도록 단계별로 제시하고 있다. 4단계 힐링 팁에서는 전문적인 심리학 지식이 쉽게 표현되어 있어 심리학에 대한 교양도 얻을 수 있다.

이 책을 접한 독자들은 “심리학이 원래 어려운데 쉽게 표현되어 있다”, “시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다”, “책을 읽으면서 마음이 편안해진다” “구체적인 실천방법이 나와 있어서 실생활에서 적용해볼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힐링을 노래하라’의 저자 문가인은 “나는 이 책에 나의 모든 것을 담았다. 힐링포엠, 힐링메시지, 힐링 솔루션, 힐링 팁을 통해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통찰, 지혜, 지식, 실천방법, 심리학자 문가인의 진솔한 삶이 비빔밥처럼 버무려져 있다”며, “독자들이 책 속의 내용물을 꼭꼭 씹어 먹고 자양분으로 삼아 마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저자 문가인은 전북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및 임상심리학으로 문학석사를 취득했다. 동 대학교에서 외래교수를 역임했고, 정신과에서 심리학자로 근무하기도 했다.

인지행동치료, 최면, NLP, 명상, 푸드아트테라피 등 다양한 기법을 통합하여 수만 명의 내담자를 심리상담하고, 전국적으로 수천 명의 임상심리사 실습 수련생 및 합격생을 배출했다. 이러한 임상심리사 실습 수련생 양성, 심리상담 및 최면, 최면 푸드아트테라피의 창시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마르퀴즈 후즈후 인명사전에 등재되었으며, 알버트 넬슨 평생 공로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