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뮤지컬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공연 이미지(씨케이아트웍스 제공)
[데일리한국 부소정 기자] 아라비안나이트의 또 하나의 이야기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을 뮤지컬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은 6세기 경 페르시아의 설화이며, 동양권에서는 ‘천일야화(아라비안나이트)’라고도 불린다. 매일 새로운 신부를 맞이하고 다음 날 죽이는 왕에게 ‘세헤라자드’라는 여인이 재치와 꾀로 천일동안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줘 왕의 마음을 돌리게 했다는 일화로 유명하다.

프랑스 뮤지컬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공연 이미지(씨케이아트웍스 제공)
천일야화에는 ‘알라딘’, ‘신밧드의 모험’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많지만, 그 중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역시 인기 있는 이야기 중에 하나다. “열려라 참깨!”라는 주문으로도 유명한 ‘알리바바와 40의 도둑’은 지금까지 어린이 연극과 뮤지컬 등 여러 장르에서 연출이 시도돼 왔다. 하지만 아직까지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작품은 만나기 어려웠다.

이에 공연 기획사 ‘씨케이아트웍스’에서는 ‘노트르담 드 파리’, ‘로미오와 줄리엣’을 제작해 흥행에 성공한 프랑스 제작사로부터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내년 상반기 한국어 공연으로 막을 올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랑스 뮤지컬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공연 이미지(씨케이아트웍스 제공)
이번 작품은 프랑스 팝 코미디 뮤지컬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프랑스 뮤지컬만의 독특함과 정교함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우리 정서에 맞닿는 부분이 많아 명품 가족 뮤지컬로 기대를 모르고 있다.

제작 관계자는 “디즈니 애니메이션들이 실사화 작업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작품의 폭을 넓혀가는 것처럼, 아이부터 성인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뮤지컬들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꾸준히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