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단독 개봉…뉴 오프브로드웨이 뮤지컬상·극본상·남녀배우상 수상작

영국에서 공연중인 코미디 호러 뮤지컬. 사진=CGV 제공
[데일리한국 조효민 기자] 코미디 호러 뮤지컬 영화 '톡식 어벤저'(감독 닉 모리슨)가 CGV에서 단독 개봉했다.

유명 뮤지컬을 다양한 화면으로 재구성된 영화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기회다.

이번 영화의 할아버지뻘인 원조 영화 '톡식 어벤저'(감독 마이클 허즈, 로이드 카우프만)는 1984년에 제작돼 1985년에 개봉한 뒤 전설적인 B급 호러 코미디가 됐다.

이는 초록색 유독성 물질을 뒤집어쓰고 몸과 얼굴 곳곳의 피부가 울퉁불퉁 부풀어 오른 모습의 '톡시(Toxie)'가 등장하는 코미디이자 러브스토리다.

이 영화는 2009년, '아이 러브 유' '올 슉 업' '멤피스' 등의 극작을 맡아 국내 관객에게도 잘 알려진 조 디피에트로가 극본을 쓰고, '멤피스'로 2010년 토니상 작곡상을 받은 데이비드 브라이언이 작곡을 맡아 뮤지컬로 만들어졌다.

이 뮤지컬은 그해 '웨딩싱어'의 연출가 존 랜도에 의해 미국 오프 브로드웨에 올려져 뉴 오프브로드웨이 뮤지컬상, 극본상, 남녀배우상 등을 받았다.

국내에는 2010년 라이센스 뮤지컬 '톡식 히어로'라는 제목으로 오만석, 홍지민등의 뮤지컬 배우들이 열연했다.

이후 이 뮤지컬은 영국 런던 오프 웨스트엔드 최우수 뮤지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코미디 호러 뮤지컬 영화 '톡식 어벤저'(감독 닉 모리슨) 포스터. 사진=CGV 제공
2018년, 이 뮤지컬은 무대를 생생하게 담은 락 뮤지컬 영화 '톡식 어벤져'로 재 탄생했다.

이 영화는 제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특별전에 소개된 뒤 이번달 5일 CGV에서 단독 개봉했다.

락 뮤지컬 영화 '톡식 어벤져'는 CGV명동역, CGV신촌아트레온, CGV여의도, CGV부천, CGV부천역, CGV수원, CGV북수원, CGV동수원, CGV서현, CGV안산 등에서 주말에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