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0일까지 응모작 접수…국회의장상 등 시상

[데일리한국 조효민 기자]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는 '2018 인성 클린콘텐츠 진짜친구 캠페인 UCC 공모전' 응모 접수를 다음달 20일까지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인성 가치와 진짜친구 캠페인을 주제로 진행된다.

UCC 영상을 30초~3분 이내 실사 동영상, 애니메이션, 독서감상 발표 영상, 동아리 활동 영상, 진짜친구 캠페인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총 6가지로 △ 건전한 사회 문화 조성 및 건강하고 아름다운 인성 함양으로 소통 화합 정직 책임 존중 배려 감사 나눔 봉사가치를 함양하는 영상 △대한민국 정품 캐릭터사랑 ‘진짜친구’ 캠페인 영상 △건강한 동아리 활동의 내용이나 결과 발표를 담은 영상 △건강한 내용의 책을 읽고 독서 감상 동아리 활동 및 발표하는 영상 △칭찬과 희망의 메시지를 하루에 1개 이상 보내는 ‘인성 클린데이’운동 참여 권장하는 영상 △콘텐츠의 영향력, 건전한 콘텐츠 제작의 사회적 필요성과 확산을 권장하는 영상이다.

응모자격은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및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주어진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UCC영상과 공모양식 KBS 사이트나 클린콘텐츠 사이트의 관련 페이지에서 11월2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공모양식은 공모전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우수작에는 국회의장상,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서울시장상,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상,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상 등 10개 부처의 대상과 30여개의 주요기관장상, 총장상, 최우수상 등 총 50여개의 상과 30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제공된다.

시상식은 12월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동주관사 홈페이지나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