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추석을 앞두고 마음을 전하는 선물트렌드도 변화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면역력 증대를 위한 건강 및 위생관련 상품과 방역, 살균 등 홈케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상에서 필수품이 된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상자포장으로 기획해 알뜰한 선물세트로 준비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비대면 소비트렌드에 맞춰 온라인과 모바일 전용 선물하기도 각광을 받으면서 유통 및 제약업체들의 추석 프로모션도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되고 있다. 올 추석 소비자들의 관심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각 기업들의 대표적인 선물트렌드에 대해 알아봤다.

  • 사진=에몬스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올 추석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연휴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집콕 생활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TV 시청이나 쇼파에 누워있는 시간이 증가한다. 잘못된 자세로 TV를 장시간 시청하는 경우,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데 에몬스의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를 이용한다면 좀 더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몬스의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아도니스’는 '진정한 편안함'이라는 소파 본연의 가치에 충실하고자 이태리 ‘리찌’의 매스티지 통가죽을 사용했다.

고급스러운 통가죽 엠보싱으로 소비자의 심리적 만족감을 높이고 피부에 닿는 부분 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주름이 져서 가죽을 잘 사용하지 않는 부분에도 아낌없이 가죽을 적용해 내구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보이지 않는 소파 내부는 수축현상이 적은 유칼립투스 정제목과 E0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다.

이밖에도 세계적인 전동모터인 독일 ‘오킨’의 모터를 적용, 부드럽고 조용하게 작동하며 세계적인 리클라이너 하드웨어 업체 ‘L&P’의 정품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과 품질력을 평가받고 있다.

아도니스는 벽에서 0mm인 ‘퍼펙트 제로월 시스템’이 적용돼 공간을 더욱 효율적이고 똑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클라이너 작동 시 이물질이 끼거나 어린아이가 손을 넣어 다치지 않도록 하드웨어에 안전장치(Safe cap)를 달아 안전성을 높였고, 잠금 설정이 가능한 키즈락 기능으로 아이와 반려동물까지 안전할 수 있도록 2중 안전장치를 장착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 기호의 만족을 위해 형태를 다양화(3인, 4인)하고 2가지(미스티 네이비, 카푸치노)색상 운영으로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의 구성 선택의 폭을 넓혔다. 최근에는 거실을 영화관으로 연출하고자 하는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해 기능성 홈바를 추가했다.

무선 충전 및 내부 수납이 가능하며 화이트 세라믹 플레이트를 적용, 인테리어 효과를 높히고 간단한 다과에도 별도의 플레이트 없이도 사용 및 관리가 용이하다.

‘구름 위를 앉은 듯한 편안함’ 폴딩 헤드가 탑재된 1인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허밍은 차별화된 기능과 남다른 컬러로 하루의 무게를 덜어 주면서도 각자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고안된 1인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다.

  • 사진=에몬스 제공
꽃 봉우리를 감싸는 꽃잎의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팔걸이에 곡선의 아름다움을 살렸고, 업체 최초 헤드레스트에 안으로 접히는 폴딩 기능을 적용해 꽃잎이 피어나는 현상을 표현하면서도 착석 시 목을 편안하게 받쳐준다.

3단계 헤드 틸딩 기능으로 TV시청, 독서, 휴식 등 상황에 맞게 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리클라이닝 시 정면 응시의 불편함을 해소시켰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포인트를 살린 디자인 및 5가지(카멜, 오렌지, 퍼플, 스카이블루, 네이비) 컬러 구성으로 거실 공간 이외에도 거실, 침실, 서재 등 각자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 필수 오브제로써 그 영역을 확장시켰다.

또한 세심한 각도 조절이 가능한 듀얼 모터 하드웨어로 등받이와 발판을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꼭 맞는 각도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전동버튼 중앙에 USB포트가 함께 적용돼 전자기기를 충전하면서 리클라이너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편리성도 갖췄다.

몸의 무게를 골고루 분산시켜 주는 ‘무중력 자세’인 제로G(O Gravity) 기능은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본연의 기능인 편안함을 유지하면서도 차별화된 편리한 기능과 조화를 이뤄 그 만족도를 더욱 높여준다.

한편, 에몬스는 오는 20일까지 주문한 고객에 대해 추석 전까지 배송하는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기자소개 김진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9/16 15:42:33 수정시간 : 2020/09/19 22:01:37
센스 추석선물 주목할만한 분양 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