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추석을 앞두고 마음을 전하는 선물트렌드도 변화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면역력 증대를 위한 건강 및 위생관련 상품과 방역, 살균 등 홈케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상에서 필수품이 된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상자포장으로 기획해 알뜰한 선물세트로 준비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비대면 소비트렌드에 맞춰 온라인과 모바일 전용 선물하기도 각광을 받으면서 유통 및 제약업체들의 추석 프로모션도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되고 있다. 올 추석 소비자들의 관심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각 기업들의 대표적인 선물트렌드에 대해 알아봤다.

동아제약 셀파렉스. 사진=동아제약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건강과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추석 연휴 고향 방문을 자제하는 사람들이 다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멀리서도 부모님들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처럼 부모님에게 드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동아제약의 ‘셀파렉스’(SelfRX)는 알맞은 추석 선물이 될 전망이다.

‘셀파렉스’는 스스로를 뜻하는 ‘셀프’(Self)와 처방전(Prescription)을 뜻하는 ‘알엑스’(RX)의 합성어로 스스로 건강을 살피고 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한다는 의미다.

셀파렉스는 성인 남녀 누구나 맞춤건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세분화돼 있어 부모님의 생활환경, 연령, 성별에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15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춘 셀파렉스 제품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세분화된 멀티 비타민&미네랄 4종의 ‘에센셜’(Essential) 라인과 성인 남녀 건강 니즈를 반영한 건강기능식품 11종의 ‘솔루션’(Solution) 라인으로 구성됐다.

에센셜 라인 4종은 남성을 위한 에센셜 포 맨, 에센셜 포 맨 50+, 여성을 위한 에센셜 포 우먼, 에센셜 포 우먼 50+으로 이뤄졌다. 에센셜 라인 4종에는 남성과 중년 남성, 여성과 중년 여성에게 필요한 2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됐다.

솔루션 라인 11종은 장, 눈, 간, 혈행개선, 위, 관절, 뼈와 치아, 면역, 피부, 전립선, 우먼디데이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솔루션마다 장, 눈, 간, 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 성분이 각각 담겼다.

기능성분으로는 기초 영양을 위한 필수영양소 비타민&미네랄과 아미노산, 원활한 대사와 에너지 생성을 위한 대사 영양성분,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보호를 위한 항산화 영양성분이 포함됐다.

특히, 셀파렉스의 모든 제품에는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미노산은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단백질 부족 시 집중력 및 면역력 저하, 근육 상실 및 약화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노화로 인한 근육량 감소와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단백질의 중요성과 함께 아미노산 섭취의 필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셀파렉스는 과학적인 설계 원칙 ‘MNA Solution’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MNA Solution은 ‘Mapping Nutrition Appropriate Solution’의 약자로 동아제약이 88년 동안 연구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현대인에 맞춰 구성했다는 뜻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셀파렉스의 모든 제품은 하루 한 번 간편하게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편의성도 높다”며 “에센셜 라인은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휴대성을 높였으며 솔루션 라인은 반투명 소재로 제작돼 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