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부터 화장품까지 선택 폭 넓혀
[편집자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추석을 앞두고 마음을 전하는 선물트렌드도 변화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면역력 증대를 위한 건강 및 위생관련 상품과 방역, 살균 등 홈케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상에서 필수품이 된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상자포장으로 기획해 알뜰한 선물세트로 준비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비대면 소비트렌드에 맞춰 온라인과 모바일 전용 선물하기도 각광을 받으면서 유통 및 제약업체들의 추석 프로모션도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되고 있다. 올 추석 소비자들의 관심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각 기업들의 대표적인 선물트렌드에 대해 알아봤다.

  • 온가족 지킴이 향균KIT세트 D호. 사진=LG생활건강 제공
[데일리한국 이하린 기자] 추석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다양한 선물세트 준비에 한창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개인위생 및 홈케어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LG생활건강이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처음 출시했다. 또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에 따른 피부 트러블 증가에 맞춰 피부의 진정을 돕는 고기능성 더마 화장품까지 더했다.

◇ 개인위생 강화한 생활용품 세트

LG생활건강은 올 추석 선물세트로 '온가족 지킴이 항균KIT세트 D호'를 선보였다. 가정에 비치하는 손소독 티슈, 핸드워시 등이 포함돼 깔끔하게 생활을 관리할 수 있다.

또 외출 필수품으로 꼽히는 휴대용 새니타이저, 숨 쉬기 편한 마스크 등이 더해져 밖에서도 간편하게 개인위생 케어가 가능하다.

'벨먼 39호'는 바디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세트다. 벨먼의 대표 제품인 스파 바디워시는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줘 샤워만으로 피부 개선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자극적이지 않은 스크럽 제품과 비누, 클렌징폼 등으로 구성돼 외출이 힘들어진 요즘 새로운 힐링 도구로 각광 받는다.

  • 핑크솔트 41호. 사진=LG생활건강 제공
'핑크솔트 41호'에는 '귀족소금'으로 불리는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이 담겼다. 지난 명절에도 많은 사랑을 받은 LG생활건강의 대표 히트 선물세트다.

맑고 깨끗한 두피를 위한 샴푸,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인 핑크솔트 치약, 화사한 피부를 위한 핑크솔트 바디워시와 비누까지 담겨 남녀노소 누구나 활용하기 좋다.

닥터그루트는 다양한 종류의 탈모 증상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탈모 증상 케어 제품이다. '닥터그루트 품격이 다른 탈모증상 완화 세트 VIP'에는 7가지 프리&프로 바이오틱스 성분이 함유된 닥터그루트 마이크로 바이옴 샴푸가 두피 환경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생분해되는 옥수수전분 캡슐 형태의 샴푸액은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이 활용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닥터그루트 제품들이 전달하는 고급스러움 덕분에 선물을 받는 순간 귀한 가치를 느낄 수 있다.

◇ 민감한 피부의 진정을 돕는 선물세트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뿐 아니라 화장품도 특별하게 구성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는 피부 밸런스 케어를 통해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손상 케어를 돕는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기초 2종 세트'를 선보였다.

토너와 에멀전으로 구성된 2종 세트는 병풀 추출성분, 베타인, 판테놀을 함유한 처방으로 피부 밸런스 케어를 도와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만든다. 민감성 패널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가 예민한 사람에게도 안심하고 선물하기 좋다.

  •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기초 2종 세트.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환절기 지친 피부를 위해 '비욘드 미라클 포레스트 컨센트레이트 크림 스페셜 세트'를 준비했다. 전 세계 청정 숲의 강력한 에너지를 담은 클린&내츄럴 처방의 보습 베이직 라인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트는 미라클 포레스트 컨센트레이트 크림 50㎖에 20㎖ 추가 구성으로, 피부 휴식을 위한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자연에서 찾은 원료를 담아 '더페이스샵 망고씨드 보습 2종 세트'를 선보였다.

피부 보호와 유연성 효과가 탁월한 망고씨드 성분이 피부에 풍부한 영양분을 전달해 실크처럼 부드러운 천연 보습보호막을 선사한다.

또한 쉐어버터에서 추출한 100% 천연 세라마이드 성분이 더해져 건조한 겨울철 사용하기 좋다.

기자소개 이하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9/16 09:40:18 수정시간 : 2020/09/16 09:40:18
SNS 소비자가 뽑은 2020 올해의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