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다양한 브랜드로 고객선택 폭 넓혀

[편집자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추석을 앞두고 마음을 전하는 선물트렌드도 변화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면역력 증대를 위한 건강 및 위생관련 상품과 방역, 살균 등 홈케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상에서 필수품이 된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상자포장으로 기획해 알뜰한 선물세트로 준비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비대면 소비트렌드에 맞춰 온라인과 모바일 전용 선물하기도 각광을 받으면서 유통 및 제약업체들의 추석 프로모션도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되고 있다. 올 추석 소비자들의 관심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각 기업들의 대표적인 선물트렌드에 대해 알아봤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데일리한국 이하린 기자] 국내 화장품 시장을 이끌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중심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코로나19로 피부과 방문 대신 홈뷰티에 신경쓰는 고객들이 늘어난 만큼 최고급 한방 화장품부터 안티에이징, 피부 보호효과를 높여주는 화장품까지 다양하게 출시했다.

◇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

설화수는 추석에 맞춰 자음, 진설, 자음생 등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마련했다.

대표적인 선물세트인 '설화수 자음 2종'은 깊은 흡수력과 촉촉함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살려주는 에센셜 스킨케어 세트다. 풍부한 보습을 선사하는 젤 타입의 스킨 자음수, 치마버섯 유래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밝게 가꿔주는 에멀젼 자음유액 등이 포함된다.

'설화수 탄력에센셜 3종'은 스킨, 로션, 크림의 3가지 구성으로 보습과 영양을 책임지는 필수 스킨케어 세트다. 자음, 자음유액에 탄력크림까지 포함돼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준다. 특히 탄력크림은 피부 탄력망을 케어하는 지선체가 함유돼 피부결을 매끈하고 섬세하게 감싼다.

'설화수 자음생 3종 세트'는 탄력과 영양을 공급하는 안티에이징 기초 세트다. 농밀한 탄력감을 주는 자음생수,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자음생유액, 설화수의 50여년 인삼 연구의 결정체를 담은 자음생크림으로 구성됐다.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에센셜 2종 세트.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도 2020 추석 선물세트를 알차게 구성했다.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에센셜 2종'은 풍부한 보습력을 지닌 스킨 '슈퍼바이탈 에센셜 소프너',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슈퍼바이탈 에센셜 에멀젼' 등으로 구성됐다.

슈퍼바이탈 에센셜 크림 리치(14㎖)와 세럼(15㎖), 슈퍼바이탈 아이크림(3㎖)이 함께 포함돼 아이오페의 토탈 안티에이징 제품을 다양하게 사용해볼 수 있다.

'라이브 리프트 2종'은 슈퍼플랜트 용설란의 에너지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탄탄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탄력 스킨 '라이브 리프트 소프너',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탄력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탄력 로션 '라이브 리프트 에멀전'이 포함된다. 소프너 15㎖와 에멀전 15㎖, 세럼 5㎖도 추가로 들어가 있다.

남성을 위한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맨 바이오 2종'은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워터 에센스 '맨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EX'와 탄력을 강화해주는 안티에이징 보습 로션 '맨 안티에이징 에멀젼'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끈적임을 기피하는 남성들을 위한 깔끔한 제형이 특징이다.

한울 서리태 새결크림 기획.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물씬 풍기는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은 '서리태 새결크림 기획'을 통해 건조해지는 가을~겨울 피부에 깊은 보습을 선사한다.

서리태 새결 크림에는 강원도 영월의 서리태를 통째로 발효해 얻은 점액이 함유돼 있다. 피부 장벽 강화 및 피부 보호 효과를 준다.

'빨간쌀 진액 보습 2종'은 여주 현미를 2번 발효한 빨간쌀 진액을 담은 스킨케어 제품이다. 수분을 채우는 동시에 피부 방어력을 강화시켜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빨간쌀 진액 스킨은 에센스급 효능을 담아 15일간의 사용으로 피부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스킨이며, 빨간쌀 진액 에멀젼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고영양 에멀젼이다.

'극진 기획세트 2종'에는 극진 스킨과 극진 에멀젼이 담겼다.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발효인삼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현대 과학의 결실이라 불리는 극진 발효인삼 마이크로 캡슐이 쫀득하게 담긴 스킨과 에멀젼은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고농축 고영양 고탄력감의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인삼수와 꿀 성분이 피부 노화에 따른 건조함과 각질을 약화시키고,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 건강한 안색으로 가꿔준다. 인삼 꽃의 상쾌하고 우아한 향취까지 더한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극진은 향취마저 고급스러움이 담겨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