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추석을 앞두고 마음을 전하는 선물트렌드도 변화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면역력 증대를 위한 건강 및 위생관련 상품과 방역, 살균 등 홈케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상에서 필수품이 된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상자포장으로 기획해 알뜰한 선물세트로 준비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비대면 소비트렌드에 맞춰 온라인과 모바일 전용 선물하기도 각광을 받으면서 유통 및 제약업체들의 추석 프로모션도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되고 있다. 올 추석 소비자들의 관심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각 기업들의 대표적인 선물트렌드에 대해 알아봤다.
  •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데일리한국 정은미 기자]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한 추석선물로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면서 명절선물로 건강기능식품, 그 중에서도 면역력이 공식 인정된 홍삼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정관장 홍삼은 토양 선정에서부터 수확에 이르기까지 인삼공사의 철저하고 엄격한 관리·감독 하에 100% 계약 재배해 수확된 인삼만을 사용한다. 또 원료 관리 단계부터 제조, 제품의 완성 단계까지 8년의 시간동안 290여 가지가 넘는 항목의 안정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시행한다.

이러한 노력들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으며 국내 건강식품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꾸준히 지키고 있다.

홍삼 농축액인 '홍삼정' 시리즈는 단일품목으로 1년에 3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우리나라 대표 건강기능식품이라 할 수 있다.

121년 KGC인삼공사의 노하우와 기술로 6년근 홍삼의 유효성분을 최적의 조건으로 농축한 정관장의 대표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맛과 향이 풍부하고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사용한 뿌리삼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출시돼 가격대 및 용량별로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정관장 홍삼정은 사포닌뿐 아니라 아미노산, 아미노당, 홍삼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홍삼 유효 성분을 최적화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 남녀노소 모두 선호하는 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맛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하다.

깊고 진한 맛의 품격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홍삼정 프리미엄 라인도 인기다. 프리미엄 라인의 대표제품인 ‘홍삼정 천(天)’은 6년근 홍삼 중 선별한 상위 0.5%의 우수한 천삼(天蔘) 만을 사용하여 만든다. 일 년에 단 3000병만 한정 생산한다.

좀 더 부드러운 맛의 품격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홍삼정 마스터클래스’와 ‘홍삼정 리미티드’가 적합하다. 두 제품 모두 고급 홍삼인 지삼(地蔘)을 원료로 함유해 홍삼의 풍미와 부드럽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정관장 제품은 전국 가맹점,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 구입 가능하며, 비대면 구입을 원하는 경우 건강식품 전문몰인 ‘정관장몰(정몰)’에서 구매가 할 수 있다.

정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가맹점에서 픽업하길 희망한다면 ‘매장픽업 서비스’ 신청도 가능하다. 매장픽업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정관장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KGC인삼공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대표 인기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올 추석만큼은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지켜주고 싶은 그 마음 담아’ 행사를 다음달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20종 선물세트(다보록)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홍삼 달임액 △화애락 △홍천웅 △천녹 등 인기 제품에 대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기자소개 정은미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9/16 09:10:17 수정시간 : 2020/09/16 09:10:17
센스 추석선물 주목할만한 분양 주택